728x90

깃허브의 심볼 Octocat

귀여운 문어고양이 캐릭터로 유저를 끌어모은 깃허브!!

초보 개발자에게 아주 아리송한 깃과 깃허브의 개념. 노마드코더(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는 깃과 깃허브가 마치 커피와 커피숍과 같다고 말한다. 그럼 깃과 깃허브가 뭔지 한 번 알아보고 사용해 보자.

 

 

Git(깃)? https://git-scm.com/

소스코드를 공유하고 협업하여 개발할 수 있는 버전 관리 시스템, 일명 "코드저장소"

모든 파일의 변화를 추적하고 기록한다. 가장 큰 장점은 같은 파일의 다른 버전을 각각 관리해 준다는 것이다. 수정할 사항이 있다면 여러 버전의 파일에 수정 내용을 한번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GtiHub(깃허브)? https://desktop.github.com/

프로그래머를 위한 소셜 코딩 공간. 컴퓨터에서 깃 히스토리를 가져와서 깃허브 웹사이트(클라우드)에 푸쉬해 준다. "원격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깃허브 사용법

깃 다운로드 → 깃허브 계정 가입 후 repository 생성 → Github 폴더 생성 → cmd에서 Github  폴더에 git clone 깃허브  repository 주소 입력 

 

 

 

→ git status 깃 상태확인 → 파일 git add로 추가 → git commit -m "업데이트 메모"

 

 

→ Github 아이디와 이메일을 입력하여 Git과 연결하기 →  git push로 깃허브에 저장하기

깃허브 계정에 들어가서 보니 잘 반영되었다.

 

이제 즐겁게 코딩을 해 보자!

728x90

+ Recent posts